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 사용후기 - 고장, 수리후기. 삼성 인덕션 AS 후기

by 깡총21 2020. 9. 25.
728x90
https://pellong.tistory.com/7

삼성 셰프컬렉션 인덕션 사용후기 (=고장후기, AS후기) (아직 진행중)



안녕하세요~~~~


어제 오늘 냉장고 수리후기를 올리면서 생각해보니, 

제가 지방 오가고, 회사 일도 좀 바쁘고 해서 정신없어서 잊고있었는데


삼성 인덕션 수리가 아직도 안된게 생각이 나더라구요. 




우선 제가 구매한 모델은 셰프컬렉션 신형 모델이어요. 

(모델명 NZ64R9787TG 입니다^^) 


백화점에서 혼수 가전으로 구매했어요. 

네이버 검색으로 모델 생김새 찾아왔어요^^ ↓





앗 사진이 잘리네요. 







↓여기부턴 지금까지의 수리과정을 남겨요.


시간이 지나니 저도 기억이 잘 안나서, 수리 끝나기 전에 까먹겠더라구요. 

그러면 문제가 있죠 안되죠 아직 안고쳐졌거든요...


그간의 내역을 기억해서 수리 끝날때까지는 잘 설명해야 하므로, 

그리고 혹시 삼성 인덕션 구매 고려하시는 분들께 이런 고장사례도 있더라는 것도 공유드릴겸. 

글 작성하구요~~~~


삼성 인덕션 물론 좋은 제품이고, 디자인 뛰어나구요. 작동 잘되는 다른 부분은 불만 없습니다. 

많은 분들이 뽑기 운이 나쁘지 않으시고 잘 사용하고 계실꺼에요. 


다만 뽑기 운 나쁜 저같은 사람은 고생하고 있다는걸 ㅠ ㅠ . 기록합니다.!



-=-=-=-=-=-=-=-=-=-=-=-=-=-

(시간순서대로에요.)




1. 최초 고장은 4~5월경 발견했어요. 


저희집에 있는 르쿠르제 무쇠 냄비가 인덕션 중 좌측 하단에서 인식이 안되더라구요. 


우선 다른 곳에서는 다 인식이 되었기에 그릇 이슈는 아닌 것 같구요. 


또 르쿠르제는 워낙 모든 인덕션에서 인식이 잘 되는 무쇠주물 제품이죠~~ 



제가 드리고 싶은 말은.... 그릇은 잘못한게 없습니다~~~^^;

(삼성 수리 기사님이 자꾸 그릇 잘못이라고 하셔서...)



아래가 저희집에 있는 르쿠르제 냄비입니다. 

그냥 가장 대표 라인 냄비에요. (사이트 들어가보니 시그니처 라인이라고 하네요.) 








2. 근데 제가 회사가 너무 바빠서... 수리 접수는 8월말에 했습니다. 

냉장고 고장나서 수리하는 김에 휴가 같이 내면 될것 같아서요. 











3. 첫수리 - 기사님 B "빈손으로" 방문 (2020-09-07)


그런데 그릇 올려보고, 고장난 장면 동영상 찍어 가시더니....

자기는 원인을 모르겠다고 하고 가셨습니다. 

"그릇문제 같다고 하시더라구요. "


더 작은 르쿠르제 냄비도 타사 인덕션에서는 문제없이 10년이상 잘만 쓰고 있습니다만... 


참고로 저는 결혼하기 전부터 중고등학생부터 집에서 인덕션을 사용했어요. 

가스레인지를 안쓴 세대에요........

르쿠르제도 초창기부터 잘썼구요. 스타우브도 들어온 다음엔 잘 사용했네요. 

무쇠주물 그릇들이 인덕션 안된적은 없었어요. 



어쨌든, 그릇 문제라고 하시니 저도 문의드렸습니다.

그럼 다른 쪽에서 왜 작동하는지...... 


4구 중 어떤 곳에서 되고 어떤 곳에서 안되면 당연히 인덕션 문제가 아니겠습니까. 

이에 대해서는 대답을 피하셨어요. 


어쨌든 필요 부품 내일 가져와서 갈아주신다는 말에 전 또 휴가를 냈습니다. 









4. 두번째 수리 - 동일기사님 "부품들고" 방문 (2020-09-08)


이후 다음날 9월 8일에 오셔서 부품 갈아주셨어요.


 

이날도 원인은 모르겠고 일단 부품을 교체해보는거다. 이래도 안되면 정말 모른다는 식으로 설명하셨습니다. 



전 휴가를 2틀 연속 내고 수리 받으면서 이런 식으로 수리기사가 설명할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기사님은 이게 업무니까 오시듯이, 저도 제 본업무가 있거든요. 



정말 바쁜데 양해 구하고 휴가 낸건데. 이렇게 이유 모르고 부품을 교체하실 예정이시면 그냥 어제 가져오셔서 한번에 교체해주시지..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냉장고 수리 글도 제가 올려서 덧붙이자면, 

심지어 이 분은 9월 7일날 오셔서 고장난 냉장고를 정상판정하시고 가셨어요. 

김치가 얼어있고 냉장이 안되서 온도가 높은데, 온도 정상이고 교환 원하면 교환담당자 보내겠다고 하고 돌아가셨어요. 

냉장고 수리 글의 기사 B가 이 분이셔요. 그래서 A가 아니고 B라고 정확명기..ㅎㅎㅎ)


냉장고 수리글 ↓


https://pellong.tistory.com/7





결론적으로, 

대대적인 부품교체 (모든 화구 교체, 메인보드 교체) 에도 불구하고 제품은 고쳐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인덕션 사업부에 문의 넣고 알려주겠다고 말씀하고 돌아가셨습니다. 


(이때도 수리 기사를 믿었고 연락 기다렸죠. 냉장고 고치느라 정신 없어서 연락을 제가 드리진 못했고, 

연락 주신다했으니 제가 드릴 필요도 없구요...

하지만 믿은건 잘못이었어요. 소비자가 불편하면 소비자가 목소리를 내야했습니다..)








5. 현재 - 후속조치 (없음), 수리 재요청 



아무튼 사업부? 측에 문의해보겠다고 전화주신다고 하셨는데 그이후 묵묵부답 연락 없고 


저는 뜬금없이 문자를 하나 받았습니다. 



9월 16일 수요일에 삼성전자 서비스내역서가 도착했습니다. 


- 수리제품 : 전기레인지

- 수리내역: 

- 교체부품: 




저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1) 수리 기사님이 오지 않았는데 왜 수리기사 방문내역이 문자로 올까...?


(2) 수리내역은 왜 공란이고, 교체부품이 있는데 왜 명기가 되어있지 않을까....?


(3) 교체부품은 왜 공란일까? 메인보드와 화구를 모두 교체했는데....


(4) 사업부에 확인하고 알려주겠다는 내용은 어떤 내용이었길래 안알려주시는 걸까?


(3) 내가 뽑은 제품이 갱생불가 불량품인가? 아니면 수리 가능한건가요?



저는 수리 결과를 떠나서 후속 조치가 마무리 되지 않았다는것, 그런데 삼성 자체적으로는 후속 처리 끝내셨다는 것 굉장히 기분이 상했습니다. 


소비자가 바본가 하는 생각까지 했습니다... (냉장고 때문에도 더더욱 이런 생각이 들었네요.)  

고가 제품 백화점에서 샀는데도 이러면, 대체 어쩌라는 건지..늘 사용하던 외국산 사려다가 삼성도 잘만든다는 영업사원 말에 괜히 넘어갔다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게다가 삼성 하면 AS지 않습니까. 

AS 잘해줄거라는 기대감도 있었던것도 사실입니다.

너무나도 실망스러웠네요. 









6. 다시 수리 재요청 (오늘, 2020-09-25) --> 내일 9월 26일 (토) 기사 A 방문예약 완료   


저는 결국 아직도 인덕션에 르쿠르제 냄비를 못쓰고 있습니다. 


산지 3개월도 안되서 고장난 제품이 새제품 맞을까 심히 의심스럽고, 

근데 새제품 뜯는걸 제눈으로 봤으니... 그냥 태생부터 불량품을 잘못 뽑았구나 싶습니다. 


아니면 1세대라서 또 문제 발생한걸지요?

(1세대인지 모르지만 백화점 상품이니 신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저도 이것저것 알아보고 가성비 제품, 소문난 제품 샀어야하는데,, 가전에 대해 너무나 무지했고, 그냥 백화점에서 어련히 엄선된 제품을 팔겠거니~ 해서 다른 삼성 제품 사는 김에 이걸 구매했습니다. 








-=-=-=-=-=-=-=-=-=-=-=-=-=-=-=-


이게 언제쯤 고쳐질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현재 기록을 남겨보았습니다. 


삼성 서비스센터에 불편합니다 코너에 신고하면 좀더 빠른 대응 해주신다는 말을 듣고 

(냉장고 이슈로 네이버 카페에 글올렸거든요~~~) 


불편합니다 신고 올린다고 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올려봤어요. 




(1) 재수리 후기 


(2) 기사님 B의 피드백 (온다면?)


(3) 불편합니다 신고 후기 


받는대로 또 업데이트하도록 할께요 :) 




-=-=-=-=-=-=-=-=-=-=-=-=-=-=-=-=-


개인적으로는... 삼성에서 혼수가전으로 산 제품 6개중 2개나 고장나서 

그것도 부엌제품이 속을 썩여서...


아주 속을 썩이다못해 홧병이 날 것 같네요.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삼성도 완벽할 수 없고 모든 제품이 100% 정상일수는 없겠습니다만 

6개 중 2개나 고장나서 계속 수리하는 제 입장에서도 

소비자 마음도 억울하고 들어주는 사람도 해결해주는 사람도 없어 제 개인적인 공간인 블로그에 이렇게 일기처럼 남겨봅니다...



-=-=-=-=-=-=-=-=-=-=-=-=-=-=-=-=-=-=-


근데 여기저기 전화하며 겪어보니,,,

삼성 서비스센터, 기사님, 기타 다른 유관 업무 담당사들 다 합쳐도 그나마 

삼성 서비스센터가 친절도가 높았네요. 


한 50%의 확률로 야무지고 친절하고, 

나머지 50%의 확률로 잘 모르시거나 (신입같은?) 또는 불친절. 


이정도 확률이면 수리 고장 상담 한 경험으로는 친절한 직원 만날 확률 높은거 아닌가 싶네요. 

기사님들은 그렇게 친절한 분은 .... 죄송하지만 없었구요..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럼, 이만 줄이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__) (^^)


-=-=-=-=-=-=-=-=-=-=-=-=-=-=-=-=-=-


최종 후기 (추가)


저는 인덕션 최종적으로 환불 받았습니다..


최종 수리결과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https://pellong.tistory.com/30?category=87886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