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도전

집에서 일본라멘 만들기 ♨매운일본라멘♨카라미소라멘♨아카라멘♨돈코츠라멘♨ feat.챠슈

by 깡총21 2020. 9. 9.
728x90

"카라미소돈코츠 라멘" "매운 일본라멘" 끓여먹기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집에 있는 재료로 챠슈 만든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이 챠슈를 만들게 된 목적이자

정말 근본적으로 먹고 싶었던 음식인

"일본라멘"을 만들어보았습니다~!

 

 

비주얼 먼저 보고 가실께요~~~~~ 

 

분명히 저희집 식탁인데............ 라멘집 같지 않나요?♥

 

챠슈, 쪽파, 파, 계란, 김으로 무적 토핑입니다 ♥

 

 

코로나 때문에 일본 여행은 커녕, 

코로나19로 인해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시행하고 있는 만큼 

(회사도 재택을 시행하고 있는 만큼) 

 

되도록 집에만 있으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집에서 일본 라멘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소식에 바로! 

주문했습니다 ↓

https://smartstore.naver.com/nihonkoten?NaPm=ct%3Dkeqrpvho%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e6e5704f9507327ef1c145a1582c0796002b82f9

 

일본고전기획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일본 돈코츠 라멘 제조 판매, 일본어 단어연구

smartstore.naver.com

 

저는 블로그 초보입니다 ㅎㅎㅎㅎㅎ 

찐 내돈내산 후기!!!!!

 

 

 

재료

 

메인재료: 주문한 일본라멘 재료 (가마솥 수제 돈코츠 라멘 - ♨매운미소 맛)

 

고명재료: (저번에 만든 챠슈), (대파 or 쪽파), (삶은계란) 

 

*고명 없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탄수화물만 먹으면 조금 기분이 그러니까 (?)

라면에 계란 풀어먹듯이 삶은 계란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ㅎㅎ

 

 

 

만드는 과정 (사진과 함께~)

 

1.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에서 일본라멘 먹고싶은 맛을 주문합니다 (2~3일 소요☆)

배송받으면 국물과 면은 냉동, 소스는 냉장합니다 

 

 

 

2. 냉동실에서 꺼내봅니다. 

 

구성품= 육수2, 매운소스2, 면2, 건파 (2인분) 

 

4인분을 주문하도록 되어있는데, 2인분만 꺼내보았습니다. 

 

꽤 기름지고 깊은 맛이 날 것 같은 육수와

다대기? 된장 같은 매운 소스가 있었습니다. 

 

사실 이틀 연속 먹었는데, 

첫날 2인분, 둘째날 2인분 끓여먹었습니다 ㅋㅋ

 

 

 

 

3. 육수와 건파와 소스를 넣고 끓입니다. 

 

퐁당퐁당 보글보글

 

 

 

 

 

4. 끓는 동안 고명을 준비합니다. 

 

기대감 상승의 시간 - 라면을 기다리는 고명들 마늘이, 대파, 쪽파, 챠슈 (이틀연속 라멘을 먹어서...) (이틀째에는 동생을 초대해서, 2인분을 3명이 나누어먹어서 그릇이 3개입니다) 

 

일본 라멘을 한국에서는 많이 먹어본 가락이 있어서 

다진 마늘도 준비했습니다. 

 

인스타에서 일본라멘 검색해보니 숙주, 쪽파, 대파 등 많이 드시더라구요. 

저도 쪽파 한단을 (라멘 먹겠다고) (그리고 너무 싱싱하길래) 사와봤습니다. 

(남은 쪽파로 파전한 것도 올려보겠습니다) 

 

숙주는 오래된 한국산 vs 중국산 중에 고민하다가

고민되는 나머지 (?) 그냥 사지 않았어요 ㅎㅎ

 

 

계란 5마리 (반숙), 챠슈 끓인 물을 걸러서 계란을 담가두어 숙성! 이 간장 소스는 덮밥에도 뿌려먹는거 보니 계란도 담가놔도 될 것 같았습니다 ㅎㅎㅎㅎㅎㅎ 역시 이런것도 하려면 챠슈 만들때 간장배합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응용해서 먹어야하기 때문이에요. 

 

 

챠슈 집에서 만들기 포스팅은 ↓↓ 여기로 클릭!

https://pellong.tistory.com/3

 

 

 

 

5. 면을 1분 20초간 삶아 건집니다. (NO 찬물샤워 NO)

 

왠지 잔치국수처럼 찬물로 조물조물 하고 싶었지만 

왠지 일본라멘은 뜨거워야 더 맛있을 것 같아서 찬물샤워는 하지 않았습니다. 

 

(필요하다면 설명서에 하라고 했을 것 같은데 

그런 설명이 없었어요~~~~!) 

 

끓고 있는 라면국물... ㅋ

 

 

 

 

 

 

6. 국물 붓고 취향대로 고명 올려 완성

 

국물을 다 끓이고 간을 봤더니 약간 저희 입맛에는 짠 편이더라구요~ 

그래서 첫째날에는 생수를 조금 부어서 다시 끓여서 부었어요..ㅎㅎ

 

그래도 조금 짜서, 

둘째날에는 아예 다싯물을 조금 미리 내어서, 

다싯물을 꽤 많이 부어서 먹었는데도 간이 좋았습니다! 

 

국물 붓기 - 기대되는 순간이에요 두근두근두근두근세근네근
국물 붓기, 하얀 그릇에 담으니 조금더 음식이 돋보이는 기분입니다. ㅎㅎㅎㅎ 

 

 

 

 

 

 

7. 완성샷들 - 맛있게 먹어줍니다!!!

 

첫째날 만들어보고 둘째날 더욱 발전된 맛으로 

기분좋게 라멘 먹방을 끝냈습니다 ㅎㅎ

 

첫째날은 챠슈도 약간 짜고, 국물도 약간 짠 느낌이었지만 

그럼에도 정말 맛있었구요..

 

첫째날 완성샷 (남편st.각도) - 이날은 파와 일본김과 챠슈를 올렸습니다. 먹다가 마늘 추가했어요! 마늘은 소량(한알)만 넣어도 되겠어요. 

 

 

 

첫째날 완성샷 2 (제 스타일의 각도 천장샷이에요 왠지 블로그 말고 인스타 용 같은...느낌적인 느낌 

 

 

 

면이 좀더 탐스러워보이는 사진 ㅋㅋ

 

 

둘째날은 국물도 좀더 낫고, 

고명도 추가하고, 

챠슈도 좀더 맛있게 되서 만족스러웠어요~~~

 

입맛 까다로운 동생도 일본 온 느낌이라고 맛있게 먹어주어서 

참으로 다행이었네요~!

 

 

고기가 안보이는 각도..지만 계란과 파와 쪽파와 김과 챠슈가 들어가서 좀더 가득한 그릇! 

 

 

 

 

 

참 그리고 양이 꽤나 넉넉해서 개인적으로는

너무 좋았어요~! 

 

2인분을 둘이서 먹을때도 너무 충분히 배부르고 맛있었고, 

셋이서 나눠먹을때는 밥도 소량씩 말아먹었더니 별미였습니다 ㅎㅎ

 

일본라멘 땡기시는 분들, 

그런데 일본라멘 맛집 가기엔 좀 멀다 귀찮다 또는! 집에서 잠옷입고 먹고싶다~ 하시는 분들께

일본고전기획에서 판매하는 일본라멘 추천 드려요~~^^ 

 

라멘도 라면도 좋아하는지라, 

다른 곳도 발견하게 되면 포스팅해볼께요!

 

 

 

 

 

 

-=-=-=-=-=-=-=-=-=-=-

 

저희가 라멘 먹으면서 먹었던 밥도 꽤 감칠맛나고 맛있었는데요~~~ 

다음에 소개할께요 ^^ 다시마밥 입니다! 

 

괜시리 밥맛이..좋더라구요...♥

 

 

다시마밥, 처음 해봐서 다시마들이 뭉쳐있습니다만,, 다음에 몇번 더 해보고 또 올려볼께요 ㅎㅎㅎ 

 

 

 

챠슈 올려먹으면 그냥 덮밥입니다~~~~ 챠슈 끓인 간장소스를 약간 부어서 먹어도 찐맛입니다 ㅎㅎㅎ

 

 

사진 보니까 다시금 침이 고이네요..ㅎㅎ

 

전 그럼 다음 메뉴로 또 인사드릴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