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도전

홈메이드 샌드위치 만들기 ♥꿀팁대방출♥소스비법방출♥에멘탈치즈는 꼭!♥ 치아바타 샌드위치, 햄치즈계란 샌드위치 - 간단 아침, 점심식사로 딱이에요

by 깡총21 2020. 9. 10.
728x90

"치아바타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샌드위치 사진들을 가지고 왔어요~ 

 

평일 아침에는 간단히 삶은계란, 빵 한 조각, 우유 한 잔으로 아침식사를 하는데요, 

주말에는 조금더 시간을 들여서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는 재미에 푹 빠졌습니다! 

 

 

쫌 백화점에서 사온 것 같은 비주얼 (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ㅎㅎㅎㅎ) 홈메이드 치아바타 샌드위치

 

 

 

시작하기 전에 약간은 귀찮지만, 

배고프다! 맛있는걸

먹고싶다!라고 되뇌이며 ㅎㅎㅎㅎㅎ

 

우리 15분만 투자해보기로 해요~~~! 

 

 

정말 신상 카페에서, 강남 맛집에서, 백화점 고급 식당가에서

사먹는 것처럼 맛있는 방법과 소스! 공유할께요 +_+

 

(소스는 정말 정말 믿고 해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샌드위치는~~ 치아바타 햄 치즈 계란 샌드위치에요^^ 

완성샷은 요기 ↓↓ 

 

 

★영롱★ 너무 너무 맛있는 햄치즈계란 치아바타샌드위치입니다! 

 

 

 

자르고 단면 샷 이에요^^ 너무 탐스러워요..... 한입 두입 순삭이에요~~~

 

 

 

 

♥재료♥

 

치아바타 빵 - 1개

 

샌드위치 햄(또는 베이컨) - 빵 덮을 정도의 양

에멘탈치즈 - 믿고 에멘탈로 구입하셔요 (일반치즈도 괜찮아요.)

상추류 - 로메인이 무난하지만 좋아하는 야채류 아무거나요

계란 - 1~2개 

 

소스 - 마요네즈, 발사믹, (마늘)

(다이어트 소스 - 그릭요거트, 발사믹, 꼬릿꼬릿한 맛이 나는 치즈) 

 

*마요네즈 소스가 고소하고 맛있어요. 

하지만 다이어트도 해야하잖아유.. 실험해보니 그릭요거트도 얼추 괜찮아요~~~!

 

 

 

 

 

♥만들기♥

 

1. 치아바타를 반으로 잘라 구워주어요 

 

저희집은 발뮤다 사용해요~~~ 그래서 발뮤다로 2분30초 구워주었어요 ^^ 

 

발뮤다 없으셔도 상관없어요~~

 

전...사실..... 빵은 후라이팬에 굽는게 젤 맛있더라구요!

 

 

 

 

 

 

2. 빵이 구워지는 동안 샌드위치 소스를 제조해두어요, 소스 제조방법 꼭 도전해보세요!!! 

 

마요네즈 + 발사믹 식초를 적당량 섞어주세요

 

아래 사진과 같은 색깔이 나오기 시작하면~ (사진의 왼쪽 소스)

아 정말로 너무나 맛있는 맛이 납니다 ^^ 

 

 

왼쪽은 마요네즈로 만든 소스, 오른쪽은 요거트로 만든 소스.. 비슷해보이지만 칼로리가 다릅니다 ㅎㅎㅎㅎ 햄치즈계란 치아바타 샌드위치에는 마요네즈 소스로 추천 드려요~~~~~~~넘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 

 

 

저는 마늘을 정말 좋아해서 마늘을 갈아서 넣었는데,

 

솔직히는 햄치즈계란 샌드위치는 마늘 없는게 더 나으실거에요~~~!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그릭요거트 + 발사믹 + 치즈 갈아서 넣어주세요^^ (윗 사진의 오른쪽) 

 

 

치즈 저는 파마산, 페코리노 로마노, 그라나 파다노 등등 

돌려가며 써보고있어요 

(=아직 실험중이에요) 

 

마요네즈에 비해 고소한 맛이 덜해서 넣어보는 중인데~~~ 

완벽히 대체는 안되더라구요 ^^

 

(다이어트 평생하는 중인데 또 맛에 엄격한 1인이에요) 

 

 

 

 

 

3. 빵이 구워질거에요 소스를 발라주세요

 

 

마요네즈를 품은 빵♥ 이만큼은 괜찮지 않을까...ㅎㅎㅎㅎㅎ아침에 먹은 칼로리는 카운트 안하는 거잖아요?

 

 

(1) 소스 풍미를 은은하게 느끼고 싶으시다면 빵에 발라주세요~ 

 

 

(2) 소스를 강력히 느끼고 싶으시다면 모든 토핑 후

마지막에 토핑 위에 올려주세요 ^^ 

 

 

(3) 그릭요거트로 소스를 만드셨다면 빵에 발라주세요~~ 

보통은 마요네즈처럼 꾸덕한 요거트는 잘 없어서~~~

토핑에 얹으면 많이 흘러내려요 ^^

 

 

 

 

 

4. 채소 재료를 얹어주세요

 

여러번 실험해보니 가장 안정적으로 야채와 토핑을 많이 얹을 수 있는 순서로 말씀드려요~

 

 

 

 

야채와 토핑이 두껍게 들어갈수록 단면은 이쁘게 나와요 ^^ 

 

이쁘게 가지런히 올려보아요 

 

 

 

 

5. 에멘탈 치즈를 얹어주세요

 

일반 치즈를 사용해도 되지만, 

에멘탈을 사용하시면 갑자기 샌드위치가 15000원짜리 샌드위치 맛이 나요! 

 

믿고 에멘탈 사서 써보세요 ㅎㅎㅎ

 

 

에멘탈 치즈가 올라갔어요. 저는 프랑스 에서 수입한 치즈 사용했어요~! 노르망딸 치즈에요. 에멘탈도 여러종류 먹어보니 샌드위치에 노르망딸이 잘어울렸어요 ^^

 

 

 

 

 

6. 뜨거운 재료 올려주세요 (계란스크램블 or 후라이, 구운 햄) 

 

 

 

 

치즈를 먼저 올린 이유를 아시겠쥬? 

 

사실 순서는 상관없지만~~~ 

 

뜨거운 재료에 치즈가 녹아서 불균형하게 흘러내리는게 싫어서....

 

치즈를 최대한 아래로 평평하게 뺏어요. 

 

그렇지만 또 치즈가 살짝 녹아야 맛있어서 뜨거운 아이들 바로 아래로 했구요 ^^

 

 

 

 

7. 완성입니다 ! 

 

 

완성! 반으로 잘라 먹으면 먹기 편하고 사진도 이쁘게 찍을 수 있어요~~~~~ 

 

 

 

생각보다 뚝딱 만들 수 있는 아주 쉬운 간편요리, 샌드위치! 

 

이번주말 아침은 에멘탈 치즈와 함께 어떠신가요?

 

 

 

다음에 또 다른 샌드위치 만든 이야기도 올려보겠습니다^^ 

(엄청 많아요 기대해주세요 ^0^)

 

 

 

샌드위치 포스팅들 ↓

 

pellong.tistory.com/20

 

샌드위치 만들기 - 홈메이드 샌드위치 BLETC 만들기!

BLETC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요즘에도 계속해서 샌드위치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잠귀신인 제가 주말 아침에 일어나게 되는 동력이 되고 있을정도로 맛있게 진화하고 있는데요...ㅎㅎㅎ

pellong.tistory.com

pellong.tistory.com/16

 

샌드위치 만들기 - 3색 샌드위치 만들기! 햄치즈 샌드위치, 에그 샌드위치, 프렌치토스트 만들기

3색 샌드위치 만들기 안녕하세요^^ 주말 아침마다 샌드위치를 열심히 만들어 먹으며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연구해보고 있는 요즘입니다. ㅎㅎㅎㅎ 어느 날 남편이 "일본에서는 조그만 사이즈 샌�

pellong.tistory.com

pellong.tistory.com/26

 

샌드위치 만들기 2탄 - 맛있는 소스팁♥ "양파소스" 간단하게 고급진 맛 낼수있어요~!

샌드위치 만들기 2탄 - 버터양파 소스를 활용해보아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샌드위치 완전체 2탄 소개드려요. 버터양파 소스를 활용한 샌드위치인데요, 소스 하나만으로도 샌드위치의 감칠맛이

pellong.tistory.com

 

★☆★☆★☆★☆ 이번주도 화이팅이에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