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도전

도라지 비빔국수 만들기 ♥새콤달콤♥ 집나간 입맛이 돌아와요~~~

by 깡총21 2020. 9. 16.
728x90

도라지 비빔국수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ㅎㅎㅎ 어제 만든 반찬 오늘도 알뜰살뜰 챙겨먹기 입니다 ㅎㅎㅎ

 

 

그저께 포스팅한 도라지 무침 기억나시나요~~

pellong.tistory.com/8

 

요 도라지 무침을 간장 비빔국수에 얹어 먹으니

 

또 그 맛이 일품이더라구요 ^^ 

 

 

비빔국수! 다시마를 좋아하는 남편님은 특별히 다시마까지 세팅 해드립니다. ㅋㅋㅋ

 

 

 

 

 

제가 사실은 국수를 정말 좋아해요......ㅎㅎ 

 

소면, 냉면, 라면, 소바, 파스타, 등등등등 

 

국수 귀신인데요...

 

 

제가 먹어본 국수 중에 가장 맛있었던! 국수 추천 드리고 ~^^

(광고 아니고 정말 이것저것 사먹어보고 추천드려요 - ! 한번 속는셈 치고 믿고 검색해서 사드셔보세요)

 

 

간장비빔 좋아하시는 분들께 제 양념 공유드려요. 

맛있는 양념 아시는거 있으시면 저도 알려주시면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ㅎㅎ

 

love 국수 love

↓↓↓↓↓↓↓↓↓↓↓↓↓

 

 

재료

 

메인재료: 도라지 무침, 소면

 

육수재료: 멸치, 다시마

 

양념재료: 진간장, 멸치액젓, 매실액, 참기름 

 

 

 

-=-=-=-=-=-=-=-=-=-=-=-=-=-=-

 

만들기

 

 

 

1. 멸치 3~4마리, 다시마 1~3개 넣고 육수 내주세요.

(두께 크기 따라 달라요~저희집은 다시마가 얇고 작아서, 3장 넣엇어요..)

 

☆팁☆

 

다시마는 어느정도 끓고나면 얼른 빼내주세요! 

 

양분과 향과 맛은 초반에 모두 나오고, 그 다음에는 끓일수록 깔끔함이 사라진다고 해요 ^^

 

 

 

 

 

2. 면을 삶아주세요. 

 

☆국수추천☆

저희집은 "권오길 손국수" 인터넷 주문해서 먹어요. 

 

이게 소면보다 약간 두꺼운데,

면발이 보통면발이 아니고 쫄깃쫄깃 살아있어요..

면 맛도 고소하니~ 재료 맛이 강하지 않고 아주아주 미세하고 은은하게 풍기구요.

 

정말 정말 추천드릴께요. 

 

국수 좋아하시는 주변 모든 분들께 권오길 손국수 추천하고 선물 했는데요~ 

추천 잘했다고 늘 고마움 or 칭찬의 피드백을 받았답니다.^^

 

소면에 비하면 가격은 좀 있지만,... 맛의 차이가 커요.

지불할 가치가 너무나 충분히 있습니다! 

 

 

 

 

 

 

3. 면이 익으면 찬물에 얼른 헹궈주시고 

(따뜻한 김 안남게 다 헹궈주셔야 국수가 쫄깃쫄깃 더 안익어요~) 

 

 

 

 

 

 

4. 각종 양념 모두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 

 

☆팁☆

1인분 기준, 반숟가락씩만 넣어 조물조물 하며 맛보며 양념을 가감하세요 :) 

 

 

 

 

 

너무 간단한 요리라 사진이 많이 없어서 아쉽네요..

 

다음에는 빨간양념으로 비빔국수 해서 도라지무침 이랑 같이 올려볼께요! 

 

저는 좀 싱겁게 먹어서 이걸 너무 맛있게 먹었는데요~ 

 

아무래도 빨간비빔양념으로 만들어먹는게

대부분의 입맛에 맞을 것 같아서 

 

다음에 해보자~ 하는 교훈을 얻었어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_ _)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