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도전

콩나물밥 만들기 - 아삭아삭 씹는 맛이 살아있는 콩나물밥 만들기

by 깡총21 2020. 10. 9.
728x90

콩나물밥 만들기 ★☆

 

 

안녕하세요~ 오늘은 콩나물밥 만들어볼께요. ^^ 

 

콩나물밥 만들 때, 콩나물을 너무 푹 익히면 흐물흐물해서 맛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콩나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그 아삭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시잖아요~! 그런 식감을 살려서 콩나물밥 지어봤어요. 

아삭아삭 맛있는 콩나물밥. !!!! 콩나물밥 만들기 너무 쉬워요. 

 

 

 

 

재료

 

밥: 콩나물, 쌀, 밥솥 (?!) 

 

양념장: 간장, 참기름, 고춧가루, 쪽파 (파, 마늘, 매실액 등등 선호에 따라 추가!)  

 

 

 

 

 

 

만들기

 

1. 쌀밥 취사를 눌러주세요. 밥을 먼저 지어주세요. 

 

밥솥에 콩나물 넣고 하는 방법도 있지만, 그러면 콩나물이 너무 흐물흐물해져요. 저는 따로 조리해서 콩나물을 얹어만 주고, 비벼먹으려고 해요. ^^ 물론 밥솥에 넣고 하면 콩나물 향이 밥에 배어서 그것도 좋겠지만요. ! 개인 취향에 따라 이렇게 따로도 한 번 해드셔보세요. 

 

 

 

 

 

 

2. 밥할동안 양념장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간장 + 쪽파 + 다진마늘 + 참기름 + 고춧가루 넣어주었어요.

 

기호에 따라 일본간장, 매실액(아주 소량), 파, 마늘 이것저것 넣어보시면 다 맛있어요.  

 

 

 

 

 

3. 콩나물을 잘 씻어주세요. 

여러번 박박 무치듯이 씻어주셔야 나중에 콩나물 비린내가 나지 않아요. !!!

저희 집앞에 재래시장에서 사온 콩나물인데요, 시판 슈퍼 콩나물보다 더 싱싱해서 가끔 사와요. ^^ 콩나물도 브랜드별로, 가게별로, 여러군데 가보시고 싱싱한 콩나물 골라주세요. ~~~

 

 

 

 

 

 

4. 콩나물을 살짝 데쳐주세요. 물을 먼저 끓여서 끓고 있는 물에 넣어주시고, 길게 삶지 마시고 아삭아삭 식감 남아있을때까지 삶아주세요.

(저희집은 30초~1분이면 되는데, 화력에 따라 다를 것 같아요. 봐가면서 해주세요. ) 

 

 

 

 

 

 

5. 콩나물을 찬물에 헹궈서 밥 위에 올려주세요. 

이것 저것 양념장 하고 콩나물 씻고 하다보면 밥 다되요~~~^^ 

갓 지은 쌀밥. 요걸로도 너무 맛있지만.. 콩나물을 추가하겠습니다. 

 

 

콩나물 흐물거리지 않고 아삭아삭 식감이 살아있는 모습 보이시나요?!

 

 

 

 

 

 

 

 

6. 이렇게 양념장이랑 비벼 드시면 꿀맛이에요~~~! 반찬 없이도 밥만 먹어도 되는 그런 맛이에요. 

 

 

 

 

 

하지만 저희집은 반찬도 차려먹었어요.;;;;; 늘 진수성찬...살이 찌네요... ㅎㅎㅎ 

 

 

 

 

 

요리하는 속도를 포스팅하는 속도가 따라가지를 못하네요.. 한끼에 너무 많이 해먹어서... ㅎㅎㅎ 다음번엔 이 날 해먹은 콩비지 올려볼께요.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공감♡ 눌러주시면, 다음 업로드할 주제를 구상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